진짜로 생정보학, 생물학 실험, 게놈학등, 연구소에서 하는 일들에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일인가

From kogic.kr

지원하는 게놈연구소의 일이 정말로 인생에서 내게 소중한 일인가?

 

생정보학분야 질문:

1) 고교나 대학교때부터, 생명현상이 정보분석을 통해 이해가 될수 있다고 생각하고, 생명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이 항상 머리에 남았는가?

2) 질병치료나 노화방지등에 대한 소식이나 뉴스를 들으면, 그런 날이 빨리 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는가?

3) 컴퓨터로 프로그래밍을 하여, 많은 생물학 데이터를 분석하는게 재미있고, 큰 DB등을 만들어서 자동화 하여 여러사람들에게

공유하는 것을 생각하면 가슴이 뛰는가?

4) 프로그래밍언어를 보면, 어려워 보일지 몰라도, 이것을 완전히 마스터해서, 새로운 생명현상에 대한 발견과, 새로운 생명공학기술 개발에 쓰일것을 생각하면, 읽을때, 소설책만큼이나 재미가 있는가?

 

생명학분야 실험연구 질문:

1) PCR등의 다양한 생물실험을 하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가 있고, 그 결과가 나왔을때, 가슴이 뛰고, 실험실에서 반복적인 일이라도 스트레스 없이 흥미가 나는가?

2) 주어진 실험 프로토콜을 보면, 내가 조금만 더 고민하고, 논문을 읽고 개선하면, 더 정확한 측정치나, 빠르고 많은 데이터를 뽑을 수 있을 것 같아, 실험개선 아이디어들이 나는가?

3) 생명학분야의 다양한 현상(세포, 게놈, 발생, 유전자다양성,,,)에 대한 실험을 하는 것은 죽을때까지 계속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가?

4) 생명관련 새로운 발견의 뉴스를 보면 가슴이 뛰고, 생명학관련 실험실에서 일을 한다는게 너무나 보람과 자부심이 생기는가?

 

답:

위의 질문에 답들이 "예" 이면 우리 게놈연구소와 매우 잘 맞습니다.

위의 질문들이 너무 추상적이고, 이상적이고, 현실과 동떨어진, 월급, 조건, 학교등등을 고려하지 않는 내용이라고 느껴지면, 우리 게놈연구소완 맞지 않습니다.

 

게놈연구소 동료구하기 원칙 되돌아가기

jongbhak@gmail.com